오늘은 오랜만에 만드는 강아지 옷 만들기 이야기입니다.
#강아지옷 #애견옷 #나그랑소매티셔츠 #강아지옷만들기 #막내옷만들기 #멀티즈나그랑소매티셔츠 #반려동물옷 #강아지옷만들기 #개패턴 #개도안이 낡고 늘어져 팔이 자꾸 빠지는 막내를 위한 나그랑소매티셔츠를 한벌 만들었습니다.
계속 시츄들 옷 만들 때 쓰고 남은 원단인데 3년 정도 된 것 같아요.
소지품, 소유물.
반죽, 가위, 줄자, 강아지패턴, 시보리, 봉제초코 또는 펜원단은 집에 있는 자투리 또는 입지 않는 옷도 가능합니다.
저는 안 입는 옷이라도 아이들 옷 만드는 데 자주 활용하거든요.버리기 아까운 옷들 다 가지고 계시잖아요^^
사이즈 재기
키–개의 목을 만져보면 척추가 닿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그 부분이 척추점.그 부분을 시작해서 꼬리가 있는 곳까지의 길이가 키입니다.
목둘레—목둘레를 잴 때는 손가락 하나 정도가 들어갈 수 있도록 여유있게 재시면 됩니다.
가슴둘레— 강아지 몸통 중 가장 두꺼운 부분을 조이면 호흡이 어려울 수 있으니 조금 넉넉하게 사이즈를 재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된 강아지 패턴으로 솔기 부분을 확인하면서 재단하면 강아지 옷을 만들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소매 밑단에 시보리를 먼저 달아야 하는데 저는 순서가 좀 바뀌었어요.재단한 후판, 앞판에 래글런 소매를 막대기로 봉제하다준비된 강아지 패턴으로 솔기 부분을 확인하면서 재단하면 강아지 옷을 만들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소매 밑단에 시보리를 먼저 달아야 하는데 저는 순서가 좀 바뀌었어요.재단한 후판, 앞판에 래글런 소매를 막대기로 봉제하다소매 밑단 시보리를 바느질할 때는 소매 밑단 길이 70% 정도의 길이면 되거든요.소매 시보리를 붙일 때는 시보리를 조금 당기면서 바느질을 해주세요.가정용 재봉틀이라 오버록 처리해야하는 솔기부분은 지그재그로 마감하고 솔기부분은 5mm정도 남기고 가위로 잘라주었습니다.
앞판, 뒷판을 연결한 후 지그재그로 꿰맨 후 나머지 가위로 5mm 남기고 가위로 잘라 주었습니다.
밑단과 목선도 완성되었어요.만들기로 결심하면 바로 하는데 이 핑계를 핑계삼아 미루다 보니 계속 손을 얹게 되더라고요.자고 일어난 막내앞으로는 종종 옷을 만들기 시작해야 해요. 엄마가 게을러서 미안해~비가 와서 하늘이 무겁네요.건강 조심하시고 휴일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