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실용음악학원 드럼레슨 후기가 가능할까요?최근 상담 중에 재미있는 마인드를 찾아서 써보려고 합니다.
저희 학원 드럼 장기 수강생이 많다는 것은 상담을 통해 알게 됩니다.
”정말 좋은 학원이면 들어가려는 학생도 많아야 하지 않을까요?”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마치 줄을 서서 먹는 맛집이나 입소문이 난 수학, 영어 학원처럼 말이죠.피아노 학원은 그런 경우가 많아요.가끔 잘 가르치는 기타 학원도 그럴 수 있어요. 저희 기타 선생님 백인보 강사님도 그런 경우입니다.
근데 드럼은 거기까지는 꽤 어려워요.왜 그럴까요?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배우는 악기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즉, 절대다수의 사람들은 ‘저 학원을 잘 가르치는지’ 관심이 없습니다.
게다가 있는지 없는지조차 관심이 없어요.
극단적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잘 가르친다고 소문나서 줄 서 있는 하프 학원을 본 적이 있어요?아니면 콘트라베이스나 하프시코드 학원은?
물론 드럼은 그 정도는 아니지만 극히 일부의 사람들만이 흥미를 가지고 있는 악기입니다.
거의 관심이 없어서 입소문이 날 통로가 없어요.20년 전 처음 서초드럼학원을 시작할 때부터 오는 학생들을 잘 가르치자. 그게 롱런하는 비결이라는 마인드로 임했습니다.
그래서 만족하면서 오래 배우는 수강생이 수십 명이 되었습니다.
저희도 상당수 신규가 소개로 들어와요.그 소개를 받는 입장에서 생각하면 딱 한 명의 추천이죠.게다가 많은 분들은 소개되어도 인터넷에 검색해서 다른 학원과 비교합니다.
무엇을 비교할까요? 이때 비교 가능한 것은 가격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저렴한 학원을 선택합니다.
어느 쪽이 좋을지 모르겠지만 알 방법도 별로 없거든요.
이런 소비자 패턴 때문에 드럼 같은 악기는 잘 가르치는 곳조차 많은 신규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잘 가르치는 곳이 대부분 가격도 비싼 법이에요.- 물론 높은 곳이 다 잘 가르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생이 많다면 그것은 기존 학생들이 만족하기 때문입니다.
누구에게나 드럼을 제대로 배웠거나 배우고 있는 가까운 지인이 한 명 있을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좋은 학원에 방문하면 수십 명을 만날 수 있어요.그분들이 추천하는 곳이 좋은 학원이에요.
게다가 영어, 수학, 피아노 등과 다른 또 다른 큰 이유는 비교학원도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영어, 수학을 한 학원만 다닌 학생이 있나요?아마 한두 명 찾기도 어려울 것 같아요.피아노 학원도 2곳 이상 다닌 학생들이 꽤 있어요.
드럼학원은 어때요?한 곳 가본 지인을 찾기도 어렵지만 두 곳 이상 가본 적이 거의 없어요.그래서 비교우위를 찾기가 더 어렵죠.
서초드럼학원은 서초실용음악학원이 정말 잘 가르쳐요.오랫동안 배우고 있는 수십 명의 수강생이 증명하고 있습니다.
www.scmusic.kr서초드럼학원은 서초실용음악학원이 정말 잘 가르쳐요.오랫동안 배우고 있는 수십 명의 수강생이 증명하고 있습니다.
www.scmusi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