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샐러드 만드는 법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

연근샐러드 만드는 법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

얇게 썰어 생으로 먹으면 아삭아삭한 식감의 연근*^^*보송보송 부드럽고 깔끔한 맛의 두부~~^^~색상의 다양한 식감과 맛을 가진 샐러드야채^은은하게 짠맛이 나면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모차렐라치즈와 체다치즈*^*

이런 다양한 재료를 하나의 요리로 만들기 위해서 이 순간에 필요한 것은? 오리엔탈 드레싱 샐러드 소스 입니다^0^~

연근샐러드를 만들고 남은 연근이 있다면 저처럼 삼겹살 등 고기를 구워먹을 때 같이 넣고 구워 드셔보세요~ 감자튀김 맛이 나서 정말 맛있어요^0^

그럼 연근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손질부터 시작할까요?샐러드 야채세척은 믹스를 활용하였습니다^ 깨끗한 물을 받아 흔들어 씻은 후 물을 버리고 다시 깨끗한 물을 받아 씻기를 3회 정도 반복합니다.

이어서 깨끗한 물을 받고 녹차 티백을 담가 녹차 물을 내립니다.

양배추는 식초 물에 담가두면 양배추에 있는 베타카로틴이 파괴되는 것으로 양배추를 씻을 때는 특히 신경을 써서 녹차를 내린 물에 담가 세척하게 됩니다.

저는 이렇게 담가놓고 10~20분 정도 지난 다음에 2~3번 정도 헹궈서 채소탈수기에 넣고 물기를 빼줬어요.

소쿠리에 넣어 물기를 빼도 되지만 집에 야채 탈수기가 있어서 활용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해요*^^*이렇게 상자에 넣고 뚜껑을 닫은 후 한손은 상자를 들고 다른 한손은 돌리는 손잡이를 잡고 돌리면 됩니다.

몇바퀴 돌면 순식간에 바깥쪽으로 물이 가득 모이는게 보이시죠~ 생각보다 물이 많아서 좀 놀랍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했어요.

전에 요리 관련 교육을 받았을 때 강사님께서 채소탈수기를 사용해서 하라고 하셔서 그때 따로 알아보고 준비해놓은 게 소소하게 도움이 되네요.물론 사용후 설거지는 좀 귀찮겠지만^^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 만들기 레시피입니다.

진간장2큰술+고추장아찌간장1큰술+식초2큰술+올리브오일3큰술+레몬즙1큰술+설탕1큰술+깨1*개인의 취향에 따라 재료와 양은 조절하세요.*

모든 재료를 넣은 후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고추장아찌 간장은 절임고추를 다 먹은 후 간장이 아까워서 따로 병에 넣어놓고 요리에 활용하기도 하는데 소스를 만들 때도 조금 넣어줬어요. *^^*(고추장아찌) 간장은 생략하셔도 되고 식초는 양을 조금 더 줄여주셔도 됩니다.

~^^~) 참고로 영상에는 설탕 1큰술 넣고 조금 부족한 것 같아 0.5큰술을 추가로 넣었어요~^0^~

소스 설탕이 녹아서 골고루 잘 섞이는 동안 연근 세척과 손질을 계속해서 해보겠습니다.

연근에 묻은 진흙을 먼저 씻어낸 후 야채 전용 수세미로 문질러 깨끗이 씻고 필러를 이용해 껍질을 제거합니다.

연근 자르는 방법은 활용 요리의 용도에 맞게 적절한 두께로 잘라주면 되는데 저는 샐러드를 만들기 위해 최대한 얇게 썰어줬어요.두께는 대략 1mm~1.5mm 정도

아참!
연근 양끝은 제거하고 버리면 된대요.그리고 저는 주로 껍질을 그냥 잘라서 구워 먹는데 가끔은 이렇게 껍질을 떼어 먹기도 해요^^~두부도 손질해볼게요.두부는 손질이 간단하고 간단합니다^^물기를 뺀 상태에서 전체를 4등분으로 자르고 다시 4등분으로 자르기만 하면 된다.

여기에 체다치즈와 모짜렐라치즈를 준비하면 연근샐러드 만들기 재료 준비 완료.만들어 놓은 소스는 골고루 섞어 소스 포트에 옮겨줍니다.

그래야 골고루 뿌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옮겨 담을 때 깔대기를 사용하면 더욱 깔끔하고 편하게 옮겨 담기가 가능합니다.

소스 포트가 미니 사이즈라, 2군데에 나누어 넣었어요^0^한번에 다 부으면량이 많아, 필요한 만큼 부으면 됩니다.

역시 ^^* 그냥 그릇에서 소스를 붓는것보다 이렇게 포트에 넣고 부으면 일정량으로 적당히 나와요~ 아니면 한번에 많은 양이 나오는거에요 ^^;;보기만 해도 정말 맛있어 보여서 식사 준비를 하는 동안 중간중간 계속 먹게 되네요 수제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재료의 종류와 양을 조절할 수 있어 나름의 매력이 있고 대부분 집에 있는 재료이기 때문에 듬뿍 뿌려 먹기에도 부담이 없어 좋습니다.

연근샐러드만드는법샐러드접시위에~채소올리고~두부올리고~연근올리고~치즈뿌리고~마무리오리엔탈소스뿌리면완성 *^0^*그냥 먹어도 되는데 마침 냉장고에 먹다 남은 칼집 삼겹살이 있어서 썰어놓은 연근이 있을 때 같이 먹고 싶어서 갑자기 삼겹살을 구우게 됐어요. ^^이때 조금전에 얇게 썰어놓은 연근을 무심코 듬뿍 넣고~ 삼겹살 구울때 나오는 기름에 같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줬어요. *^0^*wwww 고기와 연근을 동시에 구우면서 맛을 보다보니 계속 먹다보니 구워놓은 연근이 순식간에 없어졌어요^^ㅎㅎ 그래서 남은 기름에 연근만 더 넣고 구워줬어요.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진 삼겹살과 연근구이~~^^~샐러드로 먹는 연근의 맛과 구이로 먹는 연근의 맛은 다릅니다.

**삼겹살 기름에 구운 연근은 감자튀김 맛이 나네요ㅎㅎvery good tip!* 연근샐러드 만드는 법 접시위에 야채올리고~ 두부올리고~ 연근올리고~ 체다치즈랑 모짜렐라치즈 올리고~ 오리엔탈드레싱 뿌려주면 완성*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 만들기 진한 간장 2큰술 + 고추장아찌1큰술+ 식초2큰술+ 올리브오일큰술+ 레몬즙큰술+ 설탕큰술+ 깨큰술1 * 연근활용요리추천 연근샐러드 삼겹살연근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