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박사 퇴마연구소 : 설경의 비밀감독 김성식 출연 강동원, 허준호, 이솜, 이동휘, 김정수, 박소이 개봉 2023.09.27.
정박사 퇴마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배우 강동원 주연작이면서 오컬트 장르의 작품이어서 검은 사제들을 떠올리게 하는 작품입니다.
두 작품은 소재는 비슷한 부분이 있지만 결이 전혀 다릅니다.
‘정박사~’는 플레셔 작가의 웹툰 ‘빙의’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데 원작 웹툰은 훨씬 무서운 분위기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에 비해 영화는 가볍습니다.
명절 개봉을 의식한 듯 <정박사>는 12세 관람가 수준에 맞는 공포와 액션을 구가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강동원 배우가 주연이라서 2배 정도 재밌게 느껴진 느낌이고 주연이 다른 사람이었으면 재미없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정박사님~>은 보는 동안 시간이 빨리 가는 영화이기 때문에 정말 딱 명절에 가족이나 친척들이 함께 볼 만한 적당한 오락영화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이 영화를 보셔도 되는 분들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 배우 강동원 씨 좋아하시는 분.- 오컬트 소재를 바탕으로 신체 절단 등의 묘사가 있어도 좋은 편.- 특촬물을 떠올리게 하는 CG와 설정이 그리운 분.- 박정민 이정은 박명훈 등 특별출연이 반가운 작품이 궁금하신 분.
우선 이 영화를 보셔도 되는 분들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 배우 강동원 씨 좋아하시는 분.- 오컬트 소재를 바탕으로 신체 절단 등의 묘사가 있어도 좋은 편.- 특촬물을 떠올리게 하는 CG와 설정이 그리운 분.- 박정민 이정은 박명훈 등 특별출연이 반가운 작품이 궁금하신 분.
<정 박사 퇴마사 연구소:솔교은의 비밀>은 배우 강·동원 씨가 좋아하는 분에게는 추천합니다.
『 정 박사. 』은 배우의 강·동원 씨가 좋아하는 사람이 보면 재미 있는 영화입니다.
<정 박사.>에서 쇼맨십을 벌이는 정 박사를 연기하는 강·동원 배우를 보면 이전 출연작인<정·나>를 회상하기도 했습니다.
정 박사는 사기꾼이지만, 고객에 대한 사람이어서 영화 내내 정장 차림으로 등장합니다.
배우의 강·동원 씨는 중년이 됐는데 여전히 잘생기고 멋있습니다.
영화가 다소 어설픈 부분이 있으면 또 어떻습니까.배우의 강·동원 씨가 정장을 입고 나와서 칼을 흔들며 액션을 선 보입니다.
배우의 강·동원 씨의 얼굴만 봐도 재미 있습니다.
‘정박사 퇴마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오컬트 소재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신체 절단 등의 묘사가 있어도 괜찮은 분이 보시기 바랍니다.
명절을 겨냥해 개봉한 작품이지만, 이러한 오컬트 소재는 어른들 중에서는 싫어하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일가친척과 영화를 보러 갈 때는 주의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꾹 하는 장면, 빙의하는 장면, 귀신 등이 나오기도 하고 하나님이 내린 선녀 무당이 등장하는 장면도 꽤 깁니다.
악당 범천은 사람의 손가락을 잘라 빙의하는 데 씁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새머리로 손가락을 베는 장면이 등장하는데 장면 자체를 직접적으로 보여주지는 않지만 앞뒤 장면을 확실히 보여줘서 충분히 생생하게 상상하게 합니다.
따라서 이런 잔인한 부분도 있다는 것을 알고 명절에 극장을 찾을 때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등학생에게는 잔인하고 무서울 수 있으니 관람등급을 지켜 중학생 이상부터 보는 게 좋겠어요.
<정박사 퇴마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어릴 적 본 특촬물을 떠올리게 하는 CG와 설정이 그리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강동원 배우가 출연하는 초반에는 집중적으로 보다가 악당 범천(허준호)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이 영화가 특촬물인지 궁금했어요. 범천의 착장과 스타일이 너무나 특촬물 속 빌런의 그것이었고, 그를 앞에 두고 두 줄로 양쪽에 앉아 있는 따르는 자들의 모습이 특촬물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범천이 거주하던 소굴도 그랬고 범천과 천 박사의 대결이 벌어지는 곳도 그랬습니다.
이러한 특촬물 느낌의 장면이 <정박사>를 좀 더 유치하게 만드는 원인으로 보였습니다.
”정 박사 퇴마사 연구소:솔교은의 비밀”은 박·정민, 이·정은, 박·아이 등의 특별 출연이 기쁜 작품이기도 합니다.
배우의 박·정민이는 하늘 여신이 몸가짐의 선녀 무녀로 특별 출연했습니다.
선녀 무당(박·정민)는 정 박사(강·동원)와 유경(이·서 모 팀)의 능력도 확인하고 봄 정(박·정민)을 잡는 방법도 가르쳐서 줍니다.
박·정민 배우가 연기하는 선녀 무당은 남자지만 몸쥬이 내리는 순간에는 여성 인격이 바뀝니다.
박·정민 배우가<그저 악에서 구한다>에서 보이고 준 본격적인 여성 연기가 아니었어요 그를 떠올리게 노련한 여성 인격 연기가 돋보입니다.
영화 초반에 정 박사(강·동원)에 의뢰하고 굿을 하게 된다 집은 영화”파라사이토 반 지하의 가족”에 등장한 바로 그 집입니다.
그리고 그 집의 주인으로 이·정은, 박·명훈 배우가 부부로 등장합니다.
게다가 이들 중 병에 걸린 딸 로서는, 서울·이효은 배우가 등장합니다.
특별 출연한 배우들도 기뻤고,”파라사이토 반 지하의 가족”을 떠올리는 것도 재미 있었습니다.
<정박사 퇴마연구소: 설경의 비밀>을 강동원 배우가 주연하는 재미있는 오컬트 액션 영화로 추천합니다.
♡ + 참고로 쿠키영상은 1개 있습니다.
+ <정박사 퇴마연구소: 설경의 비밀>의 명대사를 소개합니다.
사기가 아니라 심리치료라고 자꾸 말해요.영화 천 박사 퇴마연구소 설경의 비밀에서 천 박사가 황 사장에게 하는 말.정신 차리세요, 다 가짜예요.영화 ‘정박사 퇴마연구소: 설경의 비밀’에서 유경이 인배에게 하는 말.▼▼▼강동원 배우 주연의 오컬트 영화 추천▼▼▼<검은 사제들>(2015)한국 영화 ‘검은 사제들’ 정보 리뷰의 명대사 결말 해석 강동원이 나와서 무섭지 않은 출연진 김윤석, 박소담 <검은 사제들>은 거의 10번 가까이 본 영화입니다.
이번에 또 봤는데 역시 너무 재미있어요… blog.naver.com(사진출처 : 네이버 영화)▲클릭하면 인플루언서 홈으로 이동합니다▲♪ 팬이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