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응봉산 덕구온천 원탕 등산 코스

울진 응봉산 덕구온천 원탕 등산 코스

비가 올까봐 내심 걱정하고 비가 왔으면 좋겠다~며 마음 편히 출발한 울진 응봉산 등산 두 번째!
첫 번째는 덕풍계곡 트레킹을 위한 무박산행이었기 때문에 응봉산의 참모습을 볼 수 없었고 정상에서 일출을 보고 덕풍계곡을 내려갔다고 합니다.

20k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가읍,면,동시,군,구시,도국

응봉산등산로입구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덕구리

응봉산 경상북도 울진군 온정면 덕인리

덕구온천리조트 콘도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산불감시초소 등산로에서 응봉산 정상을 촬영하고, 원탕 방향으로 하산원탕에서 놀고 덕구온천리조트 주차장까지의 거리는 12km!
울진의 응봉산 최단 코스는 등산로 왕복이지만 매우 재미없는 등산이 됩니다.

덕구온천리조트에서 출발하는 코스가 조금 길어서 힘들긴 하지만 응봉산과 덕구계곡의 진짜 맛을 느낄 수 있는 코스입니다.

동해고속도로를 시원하게 달리며 바라본 동해와 하늘이 너무 예뻤어요.

응봉산 정상까지는 비교적 완만하게 올라가 한동안 암릉이 나타나지만 토산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사실 정상까지, 또 정상에서 원탕 방향으로 하산해서 원탕까지 조망도 없고 별로 볼 게 없어요.

그러나 원탕에서 따뜻한 온천수로 족욕하고 계곡에서 물놀이하는 재미가 있으며, 원탕에서 아름다운 덕구계곡을 따라 리조트까지 걷는 구간이 정말 아름답고 볼거리도 많고 대부분 평지여서 힘들지도 않아 트레킹 코스로 좋습니다.

또한 덕구계곡에 다리가 13개 있는데,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다리를 본떠 만들어 다리를 구경하며 걷는 재미도 있습니다.

울진 산불

응봉산을 오르며 계속 불타 죽어가는 나무들을 보면 너무 슬프고 안타까웠습니다.

다시는 산불이 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제1헬리포트까지급상승했습니다.

다른 지방에는 비가 온다고 하는데 울진 응봉산은 날씨 요정이 나았어요.

이 계단으로 내려가면 원래 탕 방향!
온수까지 꽤 멀고 가파르거든요.내릴 때 조망도 없이 끝없이 내려가는데 중간에 전망대가 있어 올라가 보니 금강송이 자라는 깊은 골짜기가 보였습니다.

드디어 발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영국 포스교를 시작으로 다음에는 어떤 나라의 다리가 나올지 궁금하면서 걷게 됩니다.

각국의 다리에 대한 설명도 잘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와도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한참 내려가보니 효자샘이 나와서 물맛이 정말 좋더라구요.마실 물을 보충할 수 있어서 좋아요.한참 내려가보니 효자샘이 나와서 물맛이 정말 좋더라구요.마실 물을 보충할 수 있어서 좋아요.이 표지가 보이면 원탕입니다.

산신각이 있고 계곡이 있는데 꽤 운치가 있어요.이렇게 계곡물에 시원하게 잠겼다가 추워지면 따뜻한 온천에 가서 몸을 담궜어요.오래 걸어서 지친 다리가 얼마나 가벼워졌는지 모르겠어요.이렇게 누워서 하늘을 바라보니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이 바로 지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족욕탕 너무 잘 꾸며놨어요.덕구온천의 물을 여기서 끌어 쓰는 거래요.온천수가 끊임없이 솟아오르고 있습니다.

겨울에도 얼지 않고 나온대요.이번에는 일본에 있는 다리네요.이번에는 일본에 있는 다리네요.온천에서 덕구온천리조트까지 대략 4km 거리인데 평지라 힘들지 않고 다리를 세면서 경치를 구경하면서 가면 금방이었어요.우와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계곡 풍경이네요. 연가지 나무안타깝게도 울진 산불에 연지나무도 만났습니다.

(´;ω;`)청운교 백운교를 지나취향교를 통해서.스페인의 다리도 있습니다.

울진 응봉산에 와서 세계여행을울진 응봉산에 와서 세계여행을울진 응봉산에 와서 세계여행을여기가 용소폭포?선녀탕도 있고요.선녀들은 안 가본 곳이 없네요.울릉도도 가고~!
w다 멋있는데 여기가 제일 멋있었어요.여기가 폭포 같아요.돌 무늬가 정말 신기해요.하버 다리를 지나갑니다.

점핑!
점핑!
노르망디 다리를 지나면한국의 서강대교 미니어처 다리가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금문교!
금문교가 제일 크다고 해서 다리 설계자가 사대주의 사상이 젖어 있는 사람이 아닐까 하고이렇게 덕구계곡의 돌과 물의 조화의 길이 완성됩니다.

덕구온천리조트가 나오고 평일이라 식당이 문을 열지 않아 편의점에 민생고 해결!
저기 버스 있다!
고양이가 많습니다.

고양이 간식도 가지고 다니는 훈훈한 상우씨!
집사는 반성합니다!
서쪽으로 기울어지는 태양을 바라보며 서울로 고고!
총 등산거리 12km입니다.

주어진 등산 시간은 6시간이었지만 더 빨리 내려왔어요.울진 응봉산의 백미는 덕구계곡으로 덕구온천의 발원지인 원탕이 최고의 명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