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태어나서 처음으로 인천 배낚시를 하면서 기다리는 시간은 있지만 물고기를 잡으면서 릴을 돌리면서 올라오는 무게를 맛볼 수 있어서 매우 즐거운 시간으로 인천에 가볼 만한 곳입니다.
같이 있던 지인들은 그렇거든요. 낚시 초보자에게 어신이 손맛을 보라고 어복을 좀 내려주겠다고… 아무튼 이번에 동생들과 함께 인천 배낚시를 다녀왔습니다.
1) 남항 유어선 부두 주차는 남항 화물선 부두
주말을 맞이해서 혹시 차가 막히지 않을까? 하고 조금 서둘러 출발했더니 너무 일찍 도착했습니다.
주차하고 나서는 남항 유어선 부두 주변을 둘러봅니다.
이른 아침 조업을 마치고 온 어선은 정박 중이었습니다.
날씨는 좋고 바람도 불지 않고 잔잔했대요.
2) 인천 광복낚시
인천배낚시 광복낚시시간 배낚시 오전/출조시간 07:00 입항 12:00 오후/출조시간 13:00 입항 17:30 출항당일 1시간전 도착 출항요금 성인/평일 45,000원 주말 35,000원 소인/평일 30,000원 주말 40,000원 신분증 필참 자세한 사항은 광복낚시 홈페이지나 010-3000-8155 문의
일찍 오기 때문에 좋은 점은 주차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남항 화물선 부두’에서 여기에 주차하면 된대요.너무 빨리 가면 차 뒤에서 의자를 꺼내 잠시 척닉을 즐겨 봅니다.
인천의 볼거리인 바다뷰를 보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보였습니다.
시간에 맞춰 방문한 인천 배낚시 광복낚시입니다.
준비와 장갑 그리고 무거운 막대와 낚싯대를 받아 성주산호, 우리가 승선한 배로 갑니다.
3. 성주 산호 낚싯배
낚싯대를 들고 초보 낚시꾼이 승선하는 성주산호는 70여 명이 승선할 수 있는 큰 낚싯배였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건 남녀 화장실이 따로 있다는 거였어요. 그리고 넓은 온돌방 공간은 낚시를 하다가 추우면 쉴 수 있는 공간이었다고 합니다.
4,배낚시 준비(준비).먹이
인천 배낚시 준비는 낚시를 하면서 끊기 일쑤지만 무한정 제공되고 먹이는 오징어와 지렁이를 사용했습니다.
낚시 하나도 모르지만 걱정은 없었어요. 인천 배낚시를 하면서 성주산호에 낚시도우미분들이 상주하여 초보자들을 위해 차분히 안내해 주셨습니다.
낚시 하나도 모르지만 걱정은 없었어요. 인천 배낚시를 하면서 성주산호에 낚시도우미분들이 상주하여 초보자들을 위해 차분히 안내해 주셨습니다.
무거운 춤은 안전핀처럼 생겨서 낚싯대 끈이 풀렸을 때 엄지손가락으로 단단히 조절한 후 쾅 바닥에 닿는 것을 알 수 있고, 그때 잠금장치를 채운 뒤 2~3번 릴을 감고 물고기가 먹이를 물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고 합니다.
초보자분들 열심히 강의 듣고 준비 마치고 기다렸어요.
기다리는 동안 조금 출출해서 동생이 아침부터 준비해온 계란찜과 토마토, 빵과 커피를 마시고 잠시 후 인천 배낚시를 하는 분들은 모두 준비를 마친 후 인천의 볼거리 인천대교와 팔미도 부근까지 배를 타고 나갔습니다.
팔미도를 오가는 귀여운 여객선도 봤다면서요?드디어 첫 낚싯대를 드리우는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선장이 삐 소리가 나면 낚시를 시작하고 삐 두 번 울리면 재빨리 낚싯대를 들어 다음 포인트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5. 낚시 시작~ 삐~먹이는 지렁이와 오징어를 모두 끼고 인천 배낚시를 즐겨 봅니다.
다들 거물을 꿈꾸며 큰 기대를 하게 했어요.바다는 육지보다 바람도 강하게 불고 온도도 약 5도 정도 낮아 따뜻하게 준비를 했고, 우리는 오후 출조이기 때문에 뜨거운 햇볕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도 잔뜩 바르고 완전무장을 했습니다.
바다는 육지보다 바람도 강하게 불고 온도도 약 5도 정도 낮아 따뜻하게 준비를 했고, 우리는 오후 출조이기 때문에 뜨거운 햇볕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도 잔뜩 바르고 완전무장을 했습니다.
인천 배낚시를 즐기시는 분들은 도시어부 같은 태공님도 계셨는데 저희처럼 초보자이고 연인끼리, 친구들끼리, 가족끼리 연령대가 굉장히 어리거든요.우리 옆에서 낚시하던 친구 셋이 같이 온 아가씨들은 처음이라고 했는데 계속 물고기를 잡고 있었어요.저는 못 잡으니까 은근히 경쟁심이 생겨서 저도 열심히 낚싯대를 오르락내리락~ 했어요~ 저도 잡았어요. 덜컹거리는 낚싯대의 진동이 느껴져 열심히 릴을 올렸더니~^^역시 물고기를 잡으니 재미있네요.그 무렵 주방 아주머니가 한솥 가득 떡볶이를 만들어 왔어요. 인천낚시선 광복낚시 성주산호 승선객을 위한 서비스 간식이라고 합니다.
얼마나 맛있는지~ 쫄깃쫄깃한 떡볶이 맛집이네요. 6. 간식 타임그 무렵 주방 아주머니가 한솥 가득 떡볶이를 만들어 왔어요. 인천낚시선 광복낚시 성주산호 승선객을 위한 서비스 간식이라고 합니다.
얼마나 맛있는지~ 쫄깃쫄깃한 떡볶이 맛집이네요. 6. 간식 타임배도 부르고 또 낚시를 했더니 늦었네요 제가 출조한 4월 2일 오후시간 광복낚시 홈페이지에도 제 사진이~ 우와, 거물이네요.월척아~ 해냈어~ 이 맛으로 낚시를 하나봐요.우리가 승선한 성주산호에서는 잡히는 생선을 주방 아주머니에게 가져오면 회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우리는 배고파서 라면까지 주문했어요.라면과 쫀득쫀득한 단맛의 회까지 먹고는 입항시간이 되어 유감스럽게도 돌아가야 했습니다.
7. 집에…서울 근교 해상낚시 체험을 처음 한 동생들도 너무 재밌다면서 다음에도 또 오자고 했어요. 다음에는 종일 배 어때? 우리도 낚시의 매력에 빠져있지 않을까…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남항 선어부두에 도착, 낚싯대와 추 등을 반납하오니 따뜻한 캔커피도 준비해 두신 광복낚시 사장님~ 감사합니다.
남항유어선부두 인천광역시 중구 축항대로 142인천배낚시 광복낚시 인천광역시 중구 축항대로 150인천배낚시 광복낚시 인천광역시 중구 축항대로 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