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가 상호작용해서 흡수를 돕고 몸에도 좋다는 얘기를 들어서 직접 장기 복용해봤습니다.
특히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불면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서 직접 먹어본 결과 어땠을까요?오늘 소감 알려드릴게요~!
오늘의 포스팅 요약1 칼슘을 마시는 이유2 마그네슘, 비타민D를 함께 먹을 때 효과3 적정량 및 직접 먹은 후 칼슘을 먹는 이유
칼슘 부족으로 생기는 대표적인 질환이 골다공증입니다.
지난 게시물에서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공통점은 칼슘이 풍부한 음식이었다는 것입니다.
하루 성인 권장 최소 섭취량은 700~800mg인데 우리나라 평균으로는 약 50%의 남녀만이 권장 섭취량을 먹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만 50세 이상 여성은 반드시 800mg을 먹어야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칼슘이 부족할 때 왼쪽에서 오른쪽
칼슘이 부족하면 골연화증, 구루병,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이 먹어도 칼슘이 석회질을 우리 몸 곳곳에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비타민D함께먹을때효과
그런데 칼슘 하나만 먹기에는 사실 우리 몸의 흡수율도 낮다고 해서 많이 먹으면 석회질을 많이 만들어서 이렇게 할 수도 없고 저렇게 할 수도 없는 부작용이 많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낸 게 칼슘 흡수율을 높이고 부작용을 줄이는 영양제를 함께 섭취하는 겁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D는 칼슘 흡수율을 높여주는 영양제입니다.
비타민D는 칼슘을 대장이나 신장에 흡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 칼슘이 뼈에 잘 붙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뼈 생성을 돕고 비타민D도 적으면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하루에 10~15ug를 섭취해야 하는데 정기적으로 햇빛이 잘 슬지 않아서 가능하면 보충제를 추천합니다!
마그네슘
칼슘과 함께 꼭 먹어야 하는 영양제로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게다가 마그네슘이 없는 칼슘은 밑 빠진 독에 물이 묻는다는 명칭이 있습니다.
먼저 마그네슘은 비타민D 생성을 돕고 뼈의 칼슘을 만들어내는 칼시토닌을 만들기 위해서는 마그네슘이 필요합니다.
요로결석을방지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칼슘의 부작용이 석회질을 만들어 낸다는 거 아닙니까?(심하면 결석이 생겨요~!
) 그런데 마그네슘이 그런 석회질을 만드는 걸 막아준대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적당량 및 직접 먹은 후기
칼슘 : 마그네슘 2:1 이 비율로 드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칼슘 800mg 마그네슘 400mg 비타민 D10-15ug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모든 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세요, 칼슘을 최대 2400mg을 넘지 않도록 마셔주는 것입니다.
아무리 마그네슘이 막아줘도 과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신장에 에일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직접 먹어본 소감 저는 개인적으로 3가지가 섞인 제품을 먹었습니다.
(그런 제품은 많아서 개인으로 검색..아직 젊으니까 골다공증 걱정은 안하셔도 되는데 요즘 어깨가 자주 뻐근하고 아파서 찾아보니 칼슘이 도움이 된다고 해서 3가지 혼합된 영양제를 먹게 되었어요!
근육통에도 효과가 있는 칼슘꾸준히 3개월 이상 먹으니까 확실히 근육 뭉침이 조금 줄어든 것 같아요!
다만 이게 운동과 스트레칭 덕분인지는 더 먹어봐야 알 수 있어요.그런데 50대 이상의 특히 여성분들은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계속 섭취하면 골다공증 예방에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오늘부터라도 꾸준히 드셔보시는 게 어떨까요?!